닫기

학과소개영상

학과소개영상

학과소개 동영상

(성우 나레이션)
공연기획, 문화기획자, 아트디렉터, 전시기획자, 예술경영인.
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이 모든것이 가능합니다.

(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기획팀 연극 연습 - 대본 리딩)
학생1 "의병으로 나갈 사람도 많아요"
학생2 "그, 마님이 어떤건지를 미리 생각하고 있어요"
학생3 "그놈의 의병인지 화적패인지. 툭하면 찾아와서 곳간을 털어가지 않소"

(처음 경험하는 연극 : 함께 배우는 기쁨)
- 문화예술경영학과 15학번 채문정
"제가 처음하는 연극인데 사람들이랑 같이 일하는 것도 배우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"

(다양한 학과생활 : 학과사업, 공연 등을 참여하며 만족스러운 학과 생활)
- 문화예술경영학과 13학번 김다솔
"많은 활동을 같이 하고 있어요.
그래서 이제 연말마다 학과사업 결과물도 내고 있고 공연도 하고 있고 그런 부분에서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"

(성우 나레이션)
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는 공연예술감상, 공연기획과제작의기초, 연극의이해 등
연극, 뮤지컬, 이벤트, 공연 분야에 필요한 필수 학습 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.

(국립중앙박물관 전시탐방)

(전시, 문화탐방을 통한 감성적 문화학습)
- 문화예술경영학과 12학번 김양규
"이런 전시회같은거 구경도 하고 우리가 조상들이 살아왔던 문화 흔적 그런것들도 보고
스토리라던가 영화의 시나리오라던가 아니면 뮤지컬의 어떤 대본이라던가
이런것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그런 역량을 키우는 작업이나 마찬가지죠 이게"

(동기들과 함께 문화와 예술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들)
- 문화예술경영학과 15학번 채문정
"같이 만나서 전시도 보고 같이 이야기도 나누면서 서로 상담도 하고 이렇게 하는
학교 생활에도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"

(성우 나레이션)
큐레이터입문, 현대미술론, 전시기획 등
미술현장의 이해와 작가와 관객을 잇는 전시기획과 공간 구성, 미술시장에 대한 다양한 수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(저작권 및 예술 행정 등 꼭 필요한 실용 수업)
- 문화예술경영학과 13학번 김다솔
"이제 원론적인 이야기부터 해서 실제 진출해서도 쓸 수 있는 내용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.
제가 지금까지 기억에 남는 것은요 문화예술재원조성이라는 과목이 있는데요.

(문화예술재원조성 수업 장면)
펀드레이싱에 대해서 정말 자세하고 굉장히 깊고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지식을 배우게 되었어요.
그리고 이제 저작권에 관련된 부분도 요즘 문화예술 분야에서 굉장히 민감한데
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따로 과목이 있어서 확실하게 배우고 실용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굉장히 기억에 남고 좋았습니다"

(성우 나레이션)
또한 문화예술경영분야를 탄탄히 이끌어 가기 위한 예술경영의 기초 및 예술행정, 정책, 저작권, 마케팅 분야를 학습하여
깊이 있는 예술경영 전문성을 키워갑니다.
마지막으로 스포츠엔터테인먼트, 문화콘텐츠창작, 인디문화창업 등
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만이 다룰 수 있는 문화콘텐츠, 스포츠·문화산업 영역을 학습함으로써 창의적이며 융합형 문화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.

(세상을 감동시키고 변화시키는 사람)
- 문화예술경영학과 학과장 구보경 교수
"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리더 가운데 가장 강력한 사람은 세상을 감동시키고 변화시키는 사람입니다"

(문화예술리더를 만드는 문화예술경영학과)
"그런 힘을 만들고 실현시키는 사람을 문화예술의 리더라고 할 수 있는데요.
우리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바로 그런 리더를 만들어 드리는 학과입니다"

(문화예술경영학과 다양한 학습 영상 나열 이미지)
- 문화예술경영학과 최은희 교수
"기존의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전문가 인터뷰, 현장탐방수업, 가상공간에서의 예술감상, 오프라인 공개수업 등
특화된 수업 콘텐츠를 통해 그 어느 사이버대학보다 흥미롭고 인터렉티브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"

(책으로통통 진행 모습, 강익모교수님 현장 실무 모습)
- 문화예술경영학과 강익모 교수
"좋은 학생들을 만나서 좋은 내용을 가르칠려면 그 교수가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해야되는지를 우리는 많이 실감합니다.
우리 대학에 우리 학과 교수들은 이론적으로는 가장 최고의 분야에 있으면서도
현장에서 전혀 그 감각이나 느낌이 뒤떨어지지않는 그런 교수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"

(학과 사진 및 영상 흩어지며.. 성우 나레이션)
"대중문화와 순수예술의 창조적 융합
문화예술을 통한 소통과 사회적 통합
21세기 문화융성시대에 꼭 필요한 문화예술경영자의 꿈을
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지금 시작하세요"
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백진기입니다. 요즘 디지털기술이 너무 눈부시게 발전해서 너무 급변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흐름을 관객 되시는 분들은 너무나 잘 적응을 해서 바쁘게 변하고 계시는데, 저희 연극만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거에요. 저는 위기를 느꼈죠. ‘이 순간에 무엇을 해야 할까’ 고민을 하다가 ‘공부를 더 해보는 수 밖에 없겠구나’ 일단 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고 서울까지 와서 대학을 다니기에는 너무나 먼 거리이기 때문에, 사이버대학이라는 것을 제가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. 교수님들의 샘플 강의를 들었는데 ‘이것 참 괜찮은 대학이구나’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. 제가 오랫동안 연극을 했지만 거의 연극만을 한 우물처럼 팠는데 연극이 종합예술이잖아요. 철학, 문학, 음악, 미술, 무용, 국악, 그 예술의 장르가 합쳐져서 하나의 무대공연을 이루는 종합예술인데, 사실 다른 분야에는 많이 부족했거든요. 문화예술경영학과를 공부하면서 제가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연극을 만드는 데도 과거와는 조금 더 성숙된 무대가 만들어졌다고 할까요? 도움이 많이 됐죠. 나 백진기에게 서울디지털대학교란? 내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입니다. 서울디지털대학교